20250409-002-클로슈 모자
페이지 정보

본문
클로슈 모자 또는 간단히 클로슈가 발명한 여성용 종 모양의 모자이다.
특히 1922년에서 1933년 사이에 인기가 많았다.
클로슈 모자의 인기와 영향력은 20세기 초에 절정에 달했다.
랑방과 몰리뉴 같은 쿠튀르 브랜드 들은 모자 장인들과 함께 자신들의 의상 디자인에 딱 맞는 모자를 제작하기 위해 공방을 열었다.
이 모자는 헤어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조세핀 베이커가 입었던 짧고 깔끔하게 내려진 이튼크롭은 모자의 형태를 잘 드러내기에 이상적이었기에 인기를 얻었다.
클로슈는 일반적으로 머리에 꼭 맞도록 펠트화 하여 만들어 졌다.
클로셰 또한 이브닝웨어, 칵테일, 댄스 또는 심지어 신부용 웨어로 구슬이나 레이스로 만들어질 수도 있었다.
동시대 아르데코 스타일은 챙의 윤곽이나 솔기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았다.
일반적으로 클로슈는 단순하게 착용하여 잘 만들어진 모자의 컷과 모양을 우선시했지만, 아플리케, 자수, 보석 브로치, 스카프, 깃털 부채 또는 이와 유사한 장식으로 장식할 수도 있었다.
모자에 달린 리본의 종류는 종종 착용자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나타냈었다고 하는데 몇 가지 인기 있는 메시지는 화살촉 모양의 리본으로 미혼이지만 이미 누군가에게 마음을 줬다는 것을 의미하고, 단단한 매듭은 결혼을 의미하며, 화려한 리본은 미혼이지만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1960년대와 1980년대에 다시 유행을 타며 다시 한번 부활했었는데 오늘날 클로슈는 빈티지 스타일의 의상과 잘 어울리며, 겨울철 인기 액세서리이기도 하다.
울, 울 혼방, 면 니트, 짚 등 거의 모든 소재로 제작되어 사계절 내내 착용할 수 있다.
벨프리의 햇츠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세련되고 정교하게 제작된 클로슈를 만나볼 수 있는데,
보헤미안 시크부터 우아한 겨울 패션까지, 다양한 룩에 어울리는 다양한 스타일, 소재, 색상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100% 모피 펠트로 제작된 이 우아한 비대칭 클로슈는 클래식한 빈티지 스타일을로 회색 그로그랭 리본으로 장식된 모자 밴드와 두 개의 작은 로제트 장식, 그리고 편안함을 위한 리본 안감이 있는 안감이 특징인데, 이 아름다운 토피색 클로슈는 깃털과 수작업으로 제작된 보석으로 장식된 독특한 꽃 장식이 제작되었으며 살짝 비대칭적인 디자인의 토요 글레이즈드 스트로 클로슈로 밝은 체크 무늬 원단에 두 개의 손으로 엮은 로제트 장식은 여러 겹으로 접힌 세련된 모자 끝단과 그로그랭 리본 안감으로 완벽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무성영화 빌마반키가 1927년에 착용한 클로슈 모자
- 다음글20250206-001-CLOTHE 25.02.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