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001-얼굴형에 따른 페드로 모자의 코디 > 페도라(FEDOR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페도라(FEDORA)

페도라(fedora) 부드러운 챙이 있는 펠트 모자로, 중절모자 또는 소프트 모자라고도 하는데 꼭대기의 가운데를 눌러서 쓰는 챙이 둥글게 달린 신사용의 모자로, 남성들이 주로 착용한다

19세기까지 비나 눈이 와도 그냥 맞아야 했던 남성들이 모발과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던 모자에서 유래되었다

20250402-001-얼굴형에 따른 페드로 모자의 코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mlimx
댓글 0건 조회 576회 작성일 25-04-02 11:28

본문

중절모로 불리우는 페도라(FEDORA)는 얼굴형과 어울리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이 긴 형이라면 좌우는 넓고 짧게한 정도로 챙에 크라운이 낮고 둥근 스타일로 된 것으로 완만한 곡선미가 있는 페도라로 이마 아래쪽으로 내려 오도록 착용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스타일링 하면 좋다.

사선으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으로 버킷햇, 벙거지류가 적절한 페드로이다

 

긴머리.jpg

 

이마가 좁은 얼굴형은 모자를 잘못 선택하면 얼굴의 절반이 가려져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뾰족한 주걱턱을 커버해 주기 위하여 정수리 부분이 볼록하고 테 부분이 살짝 말린 스타일의 중절모처럼 유연한 곡선 라인이 두드러진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 주도록 할 수 있다.

이는 챙이 넓고 길면서 시선을 바깥쪽으로 분산시킬 수 있는 플로피형 디자인으로 좋으나 반대로 스냅백 형태의 페드로는 각을 부각시킬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적절하지 않다.

 

역삼각.jpg

 

얼굴이 큰 편인 사람은 장식이 없는 심플한 기본형 페도라가 좋다.

챙이 넓고 끝부분이 살짝 올라간 디자인은 큰 얼굴을 커버해 주는 효과가 있다.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은 대부분의 모자가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사람이다.

하지만 살이 쪄서 얼굴이 둥근 경우에는 챙이 긴 걸 선택하면 얼굴이 더 커 보이고 둥글어 보이게 되므로 직선이나 각을 살려서 갸름해 보이게 하는 것이 포인트 이다.

각이 딱 잡힌 베레모를 사선으로 살짝 써주면 얼굴이 가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머리가 평평하고 챙이 일자인 보터햇이나 니트모자형 페드로가 어울린다.

 

둥근형.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ZATURY.COM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86-9, 601
사업자명 : 786-43-01226
통신판매 : 000000000000
개인정보 : 임채민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80
어제
562
최대
916
전체
46,615
Copyright © zatury.com All rights reserved.